자유게시판

[모집] 집단치료 ㅣ그림자 아이 4단계 : 무의식적 태도의 반응 양식을 찾고 의식화하여 변형시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ARBN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3-06-02 15:58

본문

[집단치료] 그림자 아이 4단계 : 무의식적 태도의 반응 양식을 찾고 의식화하여 변형시키기

어린 시절부터 양육 받으면서 부모와 관계 맺는 양식의 패턴이 생기게 됩니다.
내적작동 모델이라고도 표현하기도 하며, 콤플렉스라고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정형, 양가형, 회피형, 혼란형 애착이라는 관계적 결과로 말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어린아이 시절에 자신이 사는 환경에서 살아남거나 가장 유익할 것으로 생각하는 자기 삶의 전략과 결단한 내용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결단이나 전략은 몸과 무의식에 자리하고 있어 성인이 된 의식에는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린 시절의 결단과 전략(선택)이 어른이 된 환경 속에서도 계속 사용이 될 때 우리의 삶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전략이 어린아이 때는 도움이 될 수 있을지라도 어른이 되어 업데이트가 되어야 하는데 되지 않고 고착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 결단과 전략을 찾고 새로운 삶의 관계 맺거나 살아가는 방식을 업데이트함으로 "참된 나"를 발견 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됩니다.

이러한 무의식적 태도의 반응 양식을 찾고 의식화하여 변형시키는 자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날        짜 : 6월 20일 ~ 9월 19일 (12주 과정)
시        간 : 매주 화요일 오후 7시~9시
장        소 : 서울중독심리연구소 세미나실
강        사 : 김형근 소장
접수방법 : 신청서 접수
                    https://trueself.or.kr/bbs/board.php?bo_table=app
자        격 : 집단심리치료 내면아이 3단계 이수자
할        인 : 내면아이 수강생 10%, 후원회원 5%(중복 할인 가능)
환        불 : 7일 전 100% / 5일 전 50% / 당일 환불 불가
주        관 : 자기사랑학교 www.trueself.or.kr
문        의 : 02-2269-247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5 © ARBN